본문 바로가기
박물관, 유원지

대한민국 최초의 롤러코스터 어린이대공원 청룡열차 야간개장

by 트타천재 2024. 7. 15.

청룡열차(Cheongnyong roller coaster)

우리나라 최초의 롤러코스터는 청룡열차입니다. 서울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의 1세대 롤러코스터가 청룡열차입니다.

 

 

청룡열차는 1973년 어린이날인5월 5일에 어린이대공원이 개장하면서 운행을 시작했는데요. 아직도 중 장년층 어른들은 롤러코스터라는 명칭보다 청룡열차라는 이름을 더 많이 쓰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당시에는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유일한 롤러코스터였습니다.

청룡열차 1세대와 2세대

 

2세대 청룡열차는 1984년 운행을 시작한 ‘88열차’이고요. 3세대 청룡열차가 지금의 패밀리 코스터’입니다.

1세대와 2세대 청룡열차는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입구 옆에 전시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롤러코스터를 이렇게 야외에 눈, 비 맞도록 방치해도 되는지 생각이 듭니다. 박물관 같은 곳이라도 보관해야 하는 건 아닐까요?

 

패밀리코스터(패미리코스타)

서울어린이대공원의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롤러코스터인 청룡열차의 3세대 롤러코스터이기도 하고요.

실제로 타보면 생각보다 짧은 운행구간이지만 의외로 재미있어요. 이름 답게 온 가족이 타도 재미있을 만합니다. 어른이나 어린아이가 타도 많이 무섭지 않고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정도입니다. 가족단위로 즐기는 탑승객들이 많네요.

재미를 넘어 무서움에 도달하기 전까지만 느낄 수 있는 스릴이네요.

패미리코스타

 

 

탑승물이 레일 위에 있지 않고, 레일이 머리 위에 있는 인버티드방식의 트랙입니다. 발아래가 없이 공중에 떠있는 느낌이 재미를 더해주네요. 탑승하고 나오는 이용자들을 보면 모두가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야간개장(2024)

719() 부터 818()까지  놀이동산이 야간개장을 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무더운 여름휴가시즌을 맞아 늦게까지 운영하네요. 근처에 사는 어린이들은 즐겁게 이용하면 좋겠어요.

 

어린이대공원 입장료는 무료니까 부담 없이 놀이동산도 이용하기 좋아요.

 

 

 

어린이대공원은 동물원(무료)도 볼거리가 많고 놀이동산도 재미있네요. 주말에 가족들과 김밥 싸와서 돗자리 깔고 먹어도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