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비행기에서 컵라면 먹는 방법 홍콩 익스프레스 기내식 이용 후기

by 트타천재 2024. 9. 19.

최근 대한항공과 진에어 등 국내 항공사에서 일반석의 기내 컵라면 서비스를 중지하고 있는데요. 일반석만 서비스를 중지하고 비즈니스석의 서비스 중단은 안 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일반석 이용자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비행기가 난기류를 만나면 진동이 심해지고 위, 아래로 기체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국물을 흘릴 수 있어서 승객의 안전을 위한 방침이라고 합니다.

최근 평소보다 난기류 보고건수가 증가함에 따른 국토부의 권고라고 하는데 일반석만 서비스를 중단하고 비즈니스, 퍼스트 클래스는 유지한다고 하네요.

 

홍콩 익스프레스 컵라면 서비스

하지만 해외여행을 가면 국내항공사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죠.

가격이 저렴한 해외 항공사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다른 나라의 항공사를 이용하면 기내 컵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희는 이번에 홍콩 여행을 하며 홍콩의 항공사인 홍콩 익스프레스(HK Express)를 이용했어요. 3시간 30분정도 비행이었는데 저가 항공사이다 보니 기내식은 물론이고 물도 한잔 안 주더라고요.

기내식 메뉴를 봤는데 신라면 컵라면이 있네요.

 

국내 항공사에서는 못 먹는 컵라면을 먹어보려고 승무원에게 주문했습니다.

컵라면과 홍콩에서 유명한 만두, 아사히 맥주, 프링글즈를 주문했어요.

 

현금은 안되고 옥토퍼스(홍콩의 교통, 편의점이용 등 간편 결제 카드) 카드와 신용카드(비자카드)만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국내 항공사에서는 이용 못하는 해외여행의 별미인 컵라면을 먹을 수 있어서 먹어봤습니다. 원래 평소에는 비행기에서 이런 거 잘 안 사 먹거든요.

만두도 기내 서비스인 것을 생각하면 맛이 괜찮았습니다. 홍콩 만두는 만두피 안에 국물이 들어있거든요. 국물을 먼저 먹고 만두를 먹어요.

 

해외 저가형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위탁수하물규정이 다를 수 있어요. 위탁수하물을 맡기게 될 경우 수하물 규정을 확인하지 않고 출국수속을 하다가 추가요금을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할 때 항공권 금액에 위탁수하물 금액이 포함되어 있는지, 별도 지불인지 수하물 규정을 꼼꼼히 체크하고 예약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