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밀키트, 간편식

농심라면 40년 전보다 더 맛있어 졌네요

by 트타천재 2025. 1. 27.

농심라면

농심은 롯대공업주식회사라는 사명으로 1965년 창립하고 1975년에 출시해 성공한 라면이 농심라면입니다. 라면사업에 성공한 롯데공업주식회사는 회사이름을 농심으로 바꾸게 됩니다. 이후 농심라면은 단종되고 농심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농심라면이 재출시되었어요.

정가는 1,180원인데요. 이마트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1월 말까지 4개에 4,280원(1개 1,070원)에 판매하네요.

국물은 한우를 사용하고 면에는 국산쌀을 첨부했습니다. 스프는 모두 3개인데요.

후첨분말스프가 소고기 국물 맛을 진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조리법

물을 500ml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면과 2가지 스프(비법스프, 후레이크스프)를 넣고 4분 30초간 더 끓입니다.

저는 계란도 1개 넣었어요.

불을 끄고 풍미가득후첨분발스프를 넣어요.

스프가 섞이도록 잘 저은 후 먹으면 됩니다. 소고기 풍미를 많이 내려고 마지막에 먹기 전 넣는 것 같아요.

국물 맛을 보니 우육탕면이 생각나네요. 진한 소고기 국물 맛이 느껴집니다.

조금 매운맛이 있고요 신라면처럼 매운맛은 아닙니다.

면에는 쌀가루가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가요? 조금 더 꼬들한 맛이 있네요. 꼬들한 라면을 좋아해서 4분만 끓였는데 좀 덜 익은 느낌이에요. 레시피 대로 4분 30초 끓여도 될 것 같습니다.

후레이크 스프에 들어있는 고기는 콩고기인데요. 씹는 식감이 정말 고기를 씹는 느낌이에요. 잘 만들었네요.

안성탕면 하고 비슷한 맛일 것이라 예상했는데 안성탕면보다 국물이 진하고 소고기향이 많은 것 같아요.

여기에 햄 하고 고기 같은 거 넣고 끓이면 부대찌개처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