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맛집

방어의 계절이 왔네요 방어회를 먹을 때 알아야 할 것들 기생충

by 트타천재 2024. 12. 8.

청춘초밥

저희가 좋아하는 초밥 맛집 청춘초밥입니다.

아래에도 설명하겠지만 방어는 전문점에서 먹어야 한데요. 하지만 청춘초밥 사장님은 너무 실력이 좋으시고 잘하시니까. 믿고 먹어요.

방어철이 돼서 청춘초밥에서도 방어회를 판매하네요. 회 떠서 그 자리에서 바로 먹어야 맛있지만 저희는 포장해서 먹었어요.

집에 가져왔는데도 아직 싱싱하네요. 요즘 제철인 방어는 기름지고 참치처럼 부위별로 맛이 달라요.

술이 술술 들어갑니다. 맛있어요.

청춘초밥 관련글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청춘초밥 화정동 주택단지 생선초밥 맛집 추천 스시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의 초밥 맛집을 소개합니다.주택가에 있어서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은 많지 않지만 이 동네에서는 소문난 맛집이에요. 청춘초밥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138번길 19

rosa.sjmts.com

 

방어

방어는 봄, 여름에는 잘 안 먹고 겨울철이 되면 살이 많이 찌고 기름기가 축적됩니다. 가장 맛있을 때죠. , 여름에 기생충도 많다고 해요. 그래서 겨울에 먹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여름 방어는 개도 안 먹는 다고 하는 말도 있어요.

방어회를 썰어 놓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금방 갈변 됩니다. 산소와 반응해서 색깔이 변하는거에요. 그래서 방어회는 배달을 시키기 보다는 직접 포장해오거나 전문점에서 바로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방어 기생충

생선회가 모두 날로 먹는 음식이니까 기생충은 다 있어요.

방어도 기생충이 있어서 이걸 보고 나면 방어 먹고 싶은 생각이 싹 사라지는데요.

방어는 원래 기생충 다 있습니다. 아니 대부분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제거하고 없는 부분을 먹는거에요. 방어를 잡고 회 썰 때 벌레가 나오는 것은 복불복이라고 하네요.

방어 기생충은 고래회충과 방어사상충이 있어요. 징그러우니까 사진은 안 올릴 게요.

고래회충

고래나 상어에 많이 있는 기생충인데요. 고래회충은 자연산 방어에 많이 나옵니다.

방어사상충 보다 크기가 작고 사람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가 발생할 수 있고요. 고래회충에 감염되면 병원에 가야 합니다. 그래서 자연산 방어는 조심해야 해요.

방어사상충

방어사상충은 지렁이처럼 생기고 길어서 너무 징그럽습니다. 방어에 흔하게 나오는 기생충인데요. 방어사상충은 사람이 먹었을 때 사람 몸에서 살지 못합니다. 사람이 먹어도 안전하지만 방어사상충이 있던 자리는 고름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부분이 사람이 먹었을 때 복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방어사상충이 있던 자리는 모두 잘라서 버려야 합니다. 벌레가 있던 부분은 벌레만 빼내면 되는 것이 아니고 고름이 남아있거든요. 배설물이나 불순물 같은 건데요. 이런 부위는 먹으면 안 됩니다.

방어를 잡을 때 요리사가 기생충이 나오는지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회를 준비하면서 기생충이 나오면 그런 부위는 크게 잘라서 버려야 하고요. 다른 부위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 건 요리사가 잘 해줘야 해요. 요리사의 양심에 맡겨야 합니다.

그래서 방어는 회전율이 좋은 방어 전문점에서 먹어야 하고요. 겨울철 방어 제철이 되면 작은 회집에서도 방어를 취급하는데요. 그런데 보다는 큰 방어전문점에서 드세요.

방어 먹을 때에는 기생충이 원래 있다는 거를 알고 드셔야 합니다. 단지 그 부분은 제거하고 먹는거에요. “기생충이 없는 물고기만 먹어야지이런 생각 하면 방어회 못 먹습니다.

방어의 종류는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자연산 방어, 축양 방어, 양식 방어 이렇게 나뉘어집니다. 양식은 일본산이 많은데요. 방어 기생충을 생각하면 양식을 먹는 것이 좋겠죠. 맛은 자연산이 더 맛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