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맛집

용산 삼겹살 맛집 남영돈 주차장 안내 재방문 웨이팅 후기

by 트타천재 2025. 7. 5.

남영돈

이전에 소개드린 용산구 남영동의 삼겹살 맛집 남영돈입니다.

여전히 찾는 사람도 많고 웨이팅도 길더라고요. 이번 글은 웨이팅 후기와 주차장 정보 공유 정보입니다.

남영돈 맛

고기 맛은 여전히 맛있네요. 고기와 함께 먹는 반찬도 여러 가지라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반찬과 고기 맛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 있는 이전 글 참고 바랍니다.

 

[용산구 맛집] 남영돈 (주차, 메뉴, 웨이팅)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7 (남영동 52-2) 영업시간: 토,일-12:00~21:00 평일-16:00~22:00 전화: 02-793-3598 용산구에 있는 돼지고기 맛집 ‘남영돈’입니다. 서울 3대 돼지고기 맛집이라 는데 사람들

rosa.sjmts.com

 

기본반찬은 이렇게 나오고요. 소금과 와사비 등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는 반찬이 있는데 조개젓도 있네요. 조개젓은 A형간염, 노로바이러스 등 면역이 약한 분들은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메뉴판에도 경고 문구가 있네요.

고기는 모두 직원분들이 먹기 좋게 구워 주십니다. 남영돈의 좋은 점인데요. 손님은 그냥 구워 주는 대로 먹기만 하면 됩니다.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적당히 구워 주셔요.

먹는 사람이 직접 고기를 구우면 태우는 사람도 있고 고기를 잘 못 굽거나 귀찮을 수 있는데 최상의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려는 것 같아요.

삼겹살을 다 먹으니 조금 아쉬워서 고소한 항정살과 시원한 냉쫄면도 먹었네요. 고기 먹으면서 곁들임 메뉴로 좋네요.

웨이팅

남영돈은 예약이 안됩니다.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이니 웨이팅은 생각하고 가야 합니다. 우선 식당을 가서 캐치테이블 웨이팅 등록을 먼저 하면 카카오톡으로 대기 순서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웨이팅 등록 시작시간은 평일- 오후 2, 주말, 공휴일- 12시 부터입니다. 오픈런해도 이미 먼저 와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1시간~2시간은 기다린다 생각해야 해요.

아래 캐치테이블 어플화면을 보시면 오후 6시쯤 웨이팅 등록을 하고 7시40분정도에 3번째 대기입니다. 그러니까 1시간 40분정도 기다린거네요. 참고하세요.

그러니까 남영돈에서 식사하려면 먼저 웨이팅 등록부터 해놓고요. 주차하고, 근처에 카페 많으니까 카페 같은 곳에서 시간 때우다가 카톡으로 대기순서 확인하면서 시간 맞춰 가면 됩니다.

식당 앞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 사람들은 대기가 얼마 안 남은 사람들이 와서 기다리는 거예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웨이팅 등록을 해놓고 근처에서 다른 거 하면서 기다리는 겁니다.

 

주차장 정보

남영돈은 주차장이 없어요. 그래서 근처 유료주차장이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하는데요. 가까운 곳에는 거주자우선 주차장과 유료주차장이 있는데 거주자우선주차장은 주차하면 안 되고, 유료주차장은 주차요금이 비싸요. 남영돈은 웨이팅이 기본 1시간~2시간이기 때문에 유료주차장에 주차하기도 부담이 상당히 많이 되는데요. 이 골목은 주차단속도 많이 하기 때문에 아무 데나 주차해도 큰일 나요. 고기 먹으러 갔다가 불법주차, 또는 주차요금 폭탄을 맞기 쉬워요. 그래서 근처 유료주차장 중 가장 저렴한 주차장과 더 저렴한 공영주차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빌딩 주차장

거리: 207m(걸어서 2, 324걸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52(서울 용산구 남영동 129-4번지)

주차요금: 1시간-3,000, 종일주차-12,000

여기는 남영돈에서 가장 가깝고 가장 저렴한 유료 주차장입니다. 주차장까지 많이 걷는 거 싫어하면 그냥 여기다 주차하는 방법이 좋을 겁니다. 2분만 걸어가면 되고 말씀만 잘하시면 종일 주차요금을 조금 깎아 주시기도 해요. 주차관리 하시는 사모님이 친절하셔요.

 

청파동1 마을공원 공영주차장

거리: 642m(걸어서 12, 1003걸음)

주소: 서울 용산구 원효로97길 50(서울 용산구 청파동3가 118-102)

주차요금: 1시간-1,800

여기가 가장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위에 우리빌딩 주차장보다 저렴한데 조금 더 걸어가야 해요. 제가 직접 주차해 봤을 때 2시간 기다리고, 식사하고, 이런 시간을 생각하면 조금 걷더라도 여기가 좋은 것 같아요. 3시간 주차하면 5,400원밖에 안되네요.

 

반응형

댓글